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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투잡으로 생각해서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애드센스를 통해서 블로그에 광고를 설치하고 수익을 창출합니다.

하지만 수익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는 광고에 대한 이해가 필요 합니다.

 

애드센스는 어떻게 광고가 선택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그냥 개인이 작성한 글입니다.

그래서 일부 내용이 틀리거나 개인의 생각과 다를 수 있습니다.

그저 읽고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광고 종류

애드센스 광고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관심기반 광고랑 문맥기반 광고가 있습니다.

크게 2가지 방식으로 광고 송출이 이루어집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관심기반(맞춤) 광고

주로 내가 관심이 있는 내용에 대해서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이것을 바로 맞춤광고라고 합니다.

 

이 방식은 내 컴퓨터에 있는 쿠기를 활용하는듯 합니다.

그래서 내가 평상시에 검색을 많이 한 키워드, 방문한 사이트, 최근 검색 키워드 등 다양한 정보를 활용해서 그에 맞는 광고를 송출시켜 줍니다.

 

예를들어, 내가 평상시에 컴퓨터 관련 검색을 많이 했다고 가정합니다.

그러면 사이트 이곳저곳 돌아다니다 보면 자연스럽게 컴퓨터 광고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관심기반 광고 입니다.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내용에 대한 광고가 나오게된다면, 관심이 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클릭해서 광고를 소비하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광심기반 광고 입니다.

 

애드센스 문맥기반 광고

다음으로는 문맥기반 광고 입니다.

말 그대로 내가 포스팅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광고가 송출되는 방식입니다.

 

예를들어 건강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했다고 가정해봅니다.

그러면 건강에 관련된 단어들은 참 많습니다. 병원,통증,효능 등 다양한 키워드 및 단어가 등장하게 됩니다.

이런 단어들을 바탕으로해서 관련된 광고가 송출되는 방식입니다.

 

추가로 제가 작성한 건강 글에 마침 병원광고가 나오게 된다고 생각해보세요.

발목이 아파서 어떻게 해야할지 궁금해서 검색을 해서 포스팅을 읽습니다.

발목 통증 관련 글을 읽고 있는데, 발목 통증 전문 병원 광고가 나온다면 클릭하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이렇게 문맥기반으로 광고가 송출되면 클릭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관심기반, 문맥기반 선택은 불가능 한가요?

불가능 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특정 광고가 나오게끔, 내가 원하는 광고가 나오게 설정은 불가능 합니다.

 

이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관심기반, 문맥기반 광고로 송출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부분은 개인이 컨트롤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 시키려면?

위에서 어느정도 답이 나와 있습니다.

맞춤광고와 문맥기반 광고를 극대화 시키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문맥기반 광고에 포커스를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실제로 맞춤광고 실적이 좋습니다.

그런데 왜 문맥기반 광고에 포커스를 맞춰야 할까요?

 

보통 사람들은 궁금한 내용이나 관심있는 내용을 검색엔진을 통해서 검색을 합니다.

이러한 결과, 데이터들은 자연스럽게 쿠기로 저장이 됩니다.

 

그래서 맞춤광고 데이터 기반으로 활용이 됩니다.

1차적으로 맞춤광고를 위한 데이터 수집이 완료가 됩니다.

 

자연스럽게 관심있는 내용을 검색했다면, 클릭해서 소비하기 마련입니다.

포스팅을 소비하기 위해서 클릭을 해서 들어오면,

이미 해당 포스팅은 관심 있는 내용과 일치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맥기반 광고도 충족이 됩니다.

 

이렇게 3가지가 매칭이 된다면 

내가 작성한 글에, 내가 원하는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전략적으로 이것을 잘 활용한다면, 광고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예가 바로 대출입니다.

돈이 필요한 사람들은 대출을 많이 검색합니다.

그럼 대출 키워드가 쿠키에 누적이 됩니다.

 

대출 관련 포스팅을 클릭해서 읽게 됩니다.

그렇다면 그 글을 대출 글이기 때문에

대출 광고가 나올 확률이 있습니다.

게다가 평상시 사용자가 대출을 검색했다면 대출 광고가 나올 확률이 배가 됩니다.

 

이렇게 자연스럽게 맞춤, 문맥광고가 모두 대출 광고로 이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대출이 필요한 사람에게 대출 광고가 나온다면?

이것은 최상의 결과로 이어질 것입니다.

 

하지만 대출 키워드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상업적 키워드이기 때문에 블로그가 저품질에 빠지게 됩니다.

 

궁금하시면 직접 사용해보시면 알게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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