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창고

 

모두 안녕하세요. 구름 한점 없이 맑은 날이네요.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서 어떤 노력들을 하고 계신가요? 이미 통증이 시작됐다면 늦습니다. 관리는 평상시 꾸준히 하는게 좋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관리를 평상시에 해야 하고 운동 및 영양소 섭취를 잘 해야 합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연골손상 대한 내용을 알아볼게요.

연골손상 알아보기

보통 사람들의 경우 가벼운 통증으로 시작해서 건강에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보통 사람들 인식이 나이가 많아지면 아파진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현대사회는 나이 불문하고 누구나 아프기 마련입니다. 젊은 사람도 너나 할 것 없이 허리랑 목에 통증을 많이 느끼는 편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바로 스마트폰 발달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랜 시간 사용을하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눈 건강에도 좋지 않고 자세도 흐트러지면서 통증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젊은 사람이라도 통증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평상시 올바른 자세가 매우 중요합니다. 스트레칭 및 눈 마사지를 꼭 해주세요. 그래야 통증 예방이 가능합니다.

만약 신체 특정 부위에 통증이 발생하면, 신체가 보내는 이상 신호입니다. 몸에 이상이 있는 경우 반드시 통증으로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이렇게 통증을 잘 알아야지 병의 원인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통증이 발생하면 병원에 가지 않고 방치합니다. 조금 휴식을 하면 회복이 되겠지 하는 생각으로 주로 병원에 안갑니다. 이러한 자가진단은 정말 위험합니다. 위 내용처럼 통증 원인은 병원에서 찾는게 가장 현명합니다. 일반적이라면 통증이 발생하는 부위에 문제가 있습니다. 조금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통증 부위와 원인이 다를 수 있습니다. 방사통의 경우 전문적인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에 가는게 좋습니다. 초창기에 빠르게 원인을 찾는게 중요합니다. 그러면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연골손상 요약

약한 통증은 사람들이 참고 넘어가는게 대부분 입니다. 이런경우 만성으로 커지게 됩니다. 이런 통증들은 약해서 잘 느껴지지 않거나, 어느순간 멈추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보통 참을만한 통증으로 병원에 가지 않습니다. 통증이 약하거나 없어졌다면 병이 다 나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다 나은것이 아니라, 더 큰 통증이 오기 전일수도 있습니다. 통증 원인을 해결하지 않았다면 통증은 다시 생깁니다.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가 생기면 병원에 가야 합니다. 병원에 빨리 갈수록 치료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나이가 어릴 수록 병원에 잘 가지 않습니다. 젊은 사람도 암에 많이 걸리는 추세입니다. 통증 원인은 제대로 찾는게 중요합니다. 나이가 젊어도 몸이 아프면 검사를 받는게 좋습니다.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 회복할 수 있지만, 습관을 고치지 않으면 또 발생합니다. 운동을 하는 습관을 키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나이들어 운동하면 오래 유지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운동을 빨리 시작하면 좋고, 강도가 약한 운동부터 하는게 좋습니다. 몸 관리는 내 체력 수준을 고려해서 시작을 해야 합니다.

운동을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운동은 막 거칠고, 숨차고, 힘들것으로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가볍게 걷기부터 시작해도 좋습니다. 나의 몸상태 근육 체력 나이 등을 잘 파악해서 알맞은 운동을 고르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꾸준히 오래 할 수 있습니다. 운동에서 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지속성입니다. 오래 해야지 그 효과가 나타납니다. 그래서 강도가 약한 운동이라 할 지라도 오랜시간하면 그 효과가 나타납니다.

이렇게 운동을 지속하면서 또 중요한 것이 바로 영양소를 잘 섭취해야 합니다. 운동을 하면서 몸에 좋은 음식들도 같이 먹어주면 좋습니다. 배달문화가 잘 되어 있어서 언제든 음식을 시켜먹을 수 있습니다. 배달음식을 자주 먹게 되면 자극적인 맛들이 많아서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과식은 금물입니다. 야식도 좋지 않습니다. 우리 몸은 쉽게 망가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꾸준하게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건강 관리는 빠를수록 좋다고 합니다. 통증이나 질병을 무서워하지말고 바로 병원에가세요. 그리고 식습관 조절 및 운동을 해주면서 관리해주세요. 반드시 건강 관리 신경 써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