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창고

 


모두들 반갑습니다. 오늘은 바람이 아주 강력합니다! 간만에 글을 하나 써봅니다. 아주 신나게 포스팅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이번 글에서 확인할 내용은 소상공인 긴급대출(코로나 대출) 관련된 정보들을 깔끔하게 정리합니다.


이번에 작성한 포스팅이 큰 도움이 되길 바래봅니다. 요즘 경기가 참 힘듭니다. 늘 경기가 좋아질거라고 하지만 쉽게 경기가 풀리지 않습니다. 이처럼 경기가 침체되고, 서민들은 어려워지고, 소비는 줄어들고 악순환의 반복입니다. 지금처럼 힘들어도 버티면서 살아야 합니다. 그래야 밝은 날도 만나죠. 열심히 살아도, 경기가 어렵기 때문에 은행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돈의 문제가 생기게 되면 일반적으로 은행을 생각합니다. 1금융권에서 대출을 통해서 해결하면 됩니다.

 

소상공인 긴급대출(코로나 대출)

 


사람 인생 모릅니다. 갑자기 금전적인 도움임 필요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시중은행을 이용하면 좋지만 쉽지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정부에서 제공하는 상품을 추천드립니다. 정부지원 상품은 서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그래서 상당히 좋은 조건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정부 상품의 장점으로는 금리가 매우 낮고, 신용등급의 제한이 비교적 적습니다. 사금융을 이용한다면 엄청난 금리이자 때문에 오히려 더욱 상황이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들 때문에 서둘러서 하면 큰 금융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돈이 필요한 경우 기존이용 상품이 없다면 큰 문제는 없지만, 기존 이용상품이 있는 상태에서 추가적인 돈이 필요한 경우라면 시중은행에서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걸리게 됩니다. 이렇게 거절을 당하면 2금융권에서 알아보게 되는데요. 금리를 주의해서 봐야 합니다. 상당히 높게 책정됩니다. 돈을 빌린다면 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자를 생각한다면 정부지원 상품을 꼭 알아봐야 합니다.


일단 중요한 것은 나에게 맞는 정부지원 상품을 찾은다음에 심사를 신청하는 것입니다. 정부 상품의 경우 금리가 낮은 편리라서 매우 좋습니다. 내가 정한 상품의 조건을 파악하고, 적합하다면 진행하세요. 내가 어느 부분에 돈이 필요한지 잘 파악을해서 그에 맞는 상품을 찾아보는게 중요합니다. 다양한 상품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내 필요 목적에 맞게 알아봐야 합니다.


보통 자격조건은 연소득이나 신용등급 등을 평가합니다. 이런 조건들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소득증빙 가능한 서류가 필요합니다. 직장인이라면 근속기간, 원천징수 등이 해당됩니다. 사업자도 마찬가지 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하고 추가적으로 소득 관련 자료가 필요합니다.


기본적인 조건을 만족한다면 바로 심사 신청을 해보세요. 정부상품은 초저금리상품이기 때문에 받을 수 있으면 받아야 합니다. 돈이 필요한 목적이랑 상품 종류에 따라서 신청 가능한 부분이 다양합니다. 잘 알아보세요. 만약 정부상품 이용 자격이 안된다고 해도 걱정마세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소상공인 긴급대출(코로나 대출) 활용


만약 정부지원 상품 거절을 당했다면, 다른 길을 찾아야 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이어서 관련 내용을 적어보겠습니다. 국내에는 많은 은행이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이런 은행들을 통해서 돈을 받게 됩니다. 그렇다면 여러 은행을 돌아다니면서 다양한 정보를 얻어서 실시하면 됩니다. 하지만 시중에는 엄청나게 많은 은행들이 있습니다. 일일이 다 돌아다니기가 불가능 합니다.


게다가 은행에 가보시면 알겠지만, 상담창구는 1곳입니다. 그래서 시간도 많이 소요 됩니다. 이렇게 오랜시간 대기를 해서라도 상담을 통해서 적합한 상품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정보화 시대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은행에 안가더라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은행 공식 홈페이지 정보를 열람하는 것입니다. 거의 모든 은행은 홈페이지를 운영합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에서 거의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은행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직접 은행에 갈 필요 없이, 상품 관련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 방법은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은행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앱을 통해서 상품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은행이 아니더라도, 간단하게 상품정보를 열람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로그인을 해야 정보를 볼 수 있는 은행도 존재합니다. 이런 경우 내가 사용하는 은행의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이용하면 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은행에 안가더라도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정보를 얻은 다음에는 분석을 해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 이 정보들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을까요? 여러가지 상품들을 비교하면 나에게 유리한 상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그 노하우가 무엇일지, 지금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에는 많은 정보가 넘쳐납니다. 이런 정보들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제대로된 정보를 가지고 비교분석을 해야지 유의미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알려드릴 사이트는 바로 나라에서 운영하는 곳입니다. 공시 정보를 가지고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습니다. 이 자료들을 제대로 분석, 비교할 수 있다면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거의 모든 시중은행의 상품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기능을 활용해서 적합한 상품들만 골라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예를 든다면 신용상품부터 시작해서 전세자금,집담보 등 모든 상품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런 상품들의 정보를 얻기 위해서 은행을 돌아다니는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런 사이트를 활용해서 상품 정보를 분석하면 매우 좋습니다.


신용대출을 알아봤다면, 은행 말고도 다른 상품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바로 카드대출인데요. 이 사이트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요즘엔 신용대출 뿐만 아니라 마이너스 한도 통장도 많이 이용하는 추세입니다. 이런 상품들도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이 사이트를 통해서 관련 상품 정보를 한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관련 상품을 검색해보세요. 신용등급별로 금리가 상세하게 나오고 평균금리 데이터도 제공을 해줍니다. 괜찮은 상품이 있다면 상세보기를 클릭해서 추가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입방법을 알아두는게 좋습니다. 온라인에서 가입이 가능한지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상품이라면 온라인으로 쉽게 가입이 됩니다. 하지만 상품에 따라서 영업점에 직접 가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반드시 확인을 하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검색을 통해서 나에게 좋은 상품을 손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런 정보는 은행에서 직접 공시하는 자료입니다. 그래서 믿을 수 있습니다. 이런 질 좋은 정보를 모아서 제공하는 곳이 금감원이라서 믿고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홈피를 잘 활용할 수 있다면, 나에게 유리한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이런 사이트는 반드시 즐찾이 필수입니다. 그래야 이런 정보를 잘 활용해서 나에게 유리한 상품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을 잘 알아둔다면, 정부상품이 불가하더라도 다른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금융상품 한눈에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것으로 이번 글에서 소상공인 긴급대출(코로나 대출) 관련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정부 상품들이 많이 있지만 나에게 맞지 않는 상품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너무 슬퍼하지 마세요. 이 밖에도 정보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잘 찾아보시면 내 조건에 맞는 상품을 반드시 찾을 수 있습니다. 보다 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은행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스마트기기를 보유하고 있다면 은행에 직접 갈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은행 어플을 설치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관련 주의사항을 말씀드릴게요. 금전적 여유가 급해서 빨리 받는거 아니라면 상당히 별로입니다. 실행 전에는 반드시 상환방법이나 상환금액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상환 가능 여부를 반드시 파악해야 합니다. 그래야 금융 사고를 막을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관련 추천글 소개합니다

 

연관 포스팅 알아보기

 

추천하는 포스팅 확인하기

 

관련 추천 포스팅 알아보기

 

관련 추천글 읽어보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