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창고

애드센스에서는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것이 바로 광고 게재율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활용하면 수익을 상승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변경하기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우선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메뉴 항목 중에서 광고 게재율 변경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광고-광고 게재율 메뉴로 이동을 하면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설정이 100%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수치를 조금씩 변경해보세요. 광고 게재율이 줄어들수록 수익도 줄어들 것입니다. 하지만 어느 수준까지 광고 게재율을 낮춰도 수익이 100% 이하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참 신기하죠? 광고가 적게 나오는데 수익이 100%로 유지된다는 것이 말이죠. 이것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애드센스에는 수많은 광고가 송출이 됩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광고를 보는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불필요한 광고가 송출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경우 광고 게재율을 낮추고, 실적이 좋은 효과적인 광고를 송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사람들이 원하는 광고가 나오게 될 것이고, 수익도 증가할 것입니다. 이론적인 원리는 간단합니다.

 

광고 게재율 변경 적용하기

실제로 광고 게재율 막대를 움직여서 수익의 변화를 확인해보세요. 이 변화는 당장 적용되는것이 아닙니다. 예상수치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가 트래픽이 많다면 조금 더 정확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뷰가 적은 사이트라면 신뢰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저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62% 까지 낮춰도 수익이 100%로 유지가 됩니다.

 

즉 100% 나오던걸 60% 수준으로 낮춰도 수익의 큰 변화가 없다는 뜻입니다. 40%가 무의미한 광고가 송출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그렇다고 바로 60%로 낮추면 어떻게 될까요? 예상과는 다르게 수익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바로 적용하기에는 약간 무리가 있습니다.

 

광고 게재율 변경 실험 이용하기

 

하지만 걱정하지마세요. 실험을 통해서 가상으로 데이터를 확보해서 비교분석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해주는 실험기능을 이용해보세요. 이 실험을 통해서 비교분석을 통해서 실적이 더 좋은 수치로 광고 게재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이는 많은 트래픽이 있을수록 정확합니다. 광고 단가는 시간,키워드,방문자 등 정말 다양한 요소에 의해서 송출되고 반영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트래픽이 적다면 예상에 맞지 않는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결과를 믿고 광고 게재율을 변경했다면 또 다른 변수로 인해서 광고 수익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충분하게 검토를 거친다음에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실험을 적용하는 동안에도 수익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내가 적용한 광고 게재율이 너무 낮아서 광고수익이 저하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이런 약간의 손해를 감소하고, 더 나은 광고 게재율 수치를 찾을 수 있다면 약간의 수익 감소는 감당해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는 더 많은 수익이 발생할 것이니까요.

 

최적의 광고 게재율

이는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사이트마다 다를것입니다. 그리고 주제,키워드,방문자성향,광고배치,갯수 등 정말 다양한 원인 때문에 다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실험을 통해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해서 적용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자신의 사이트가 트래픽이 적고 광고에대한 지식이 높지 않다면 그냥 100%로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다양한 수치변화를 통해서 최적화 값을 찾는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입니다. 그렇지만 특별한 지식이나 기준없이 단순하게 수치만 바꿔서 적용하는것은 위험합니다. 결과를 예측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주말같은 경우에는 광고 단가도 낮아지고 광고수도 적어지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주말에는 100%를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제가 직접본것은 아니지만, 평일에는 광고 게재율을 낮춰서 적용하고 주말에는 100%를 적용하는 사람도 있는거 같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송출을 어느정도 이해하고 자신만의 전략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죠.

 

이렇게 나름의 분석을 통해서 자신만의 광고 게재율을 찾는게 좋습니다. 잘 모르겠다면 그냥 100%로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콘텐츠 생산에 집중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